포교사단 소식

부처님의 자비 광명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포교사단 소식

불교계 신년하례 참석한 김정숙 여사

이기룡

view : 1976

DSC03626.JPG

DSC03639.JPG

DSC03638.JPG

DSC03666.JPG

DSC03644.JPG

DSC03654.JPG

DSC03648.JPG

DSC03652.JPG

불기 2564(서기 2020)년, 경자년을 맞은 한국불교지도자 신년하례 법회가 116() 오후 서울 조계사 대웅전에서 열렸다.

한국불교종단지도자협의회 회장(조계종 총무원장) 원행스님, 천태종 총무원장 문덕스님, 관음종 총무원장 홍파스님, 진각종 통리원장 회성 정사 등 각 종단의 스님들, 조계종 포교사단 방창덕 단장, 국회 정각회장 강창일 의원, 청와대 불자모임 청불회장 김조한 민정수석등 정관계 인사와 사부대중 300여명이 참석 국태민안과 남북평화를 기원했다.

총무원장 원행스님은 불교계를 대표하는 각 종단 지도자 여러분과 새해의 인사를 나누는 뜻깊은 자리에 문재인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님이 참석 반가움이 가득한 법석이 되었다는 덕담으로 시작한 법어를 통해 -북정상회담과 북-미회담을 통해 잠시 고조되었던 평화에 대한 높은 열망이 북미대화의 단절로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는 지금이야 말로 한반도의 평화를 발원하는 기도가 더욱 필요한 시점이다고 말했다. 

, 21대 국회의원을 뽑는 총선과 관련 일부 종교인들의 정치참여가 벌써부터 과열 조짐을 보이고 있다. 4.15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정-政敎분리 원칙에 따라 종교인들이 저마다의 본분사를 지키고 사회통합의 길로 나가자는 시대적요구에 불교계는 적극적으로 동참 할 것을 다짐했다.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는 귀를 활짝 열고 상대의 이야기를 받아들이면 상대의 생각이 곧 나의 생각이 된다는 설청구민說聽俱泯이라는 월정사 법당의 주련 구절을 빌어 불교계는 역사의 굽이굽이에서 호국불교 정신으로 나라를 지켜왔다. 한국전쟁 발발 70년이 되는 올해 한반도 평화정착과 인류의 화합을 위한 원력을 세워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올해 열리는 <··일 불교 우호 교류대회><·일 불교 교류대회>가 국경을 넘어 마음을 모으고, 인류의 평화를 앞당기는 뜻 깊은 행사가 되길 기대한다는 희망을 밝혔다.

종단협 차석부회장 회성 정사는 교계 큰 스님들과 불자 여러분, 특별히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님과 국회 정각회장 강창일 의원, 청와대 김조원 불자회장 등 정관계의 사부대중을 모시고 신년하례회를 봉행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말하고 부처님의 가르침을 배우고 따르는 불자들이 중심을 바로잡고 바로 설 때 사회적 질서가 바로 서고, 우리 모두 행복한 불국정토에 이를 수 있다강조했다.

종단협 수석부회장 문덕스님은 발원문을 통해 “새해의 밝은 기운이 날마다 밝아져서 국운이 융창하여 민족이 번영하고 평화가 정착되어 모든 이가 행복하도록 자비와 가피를 베풀어 주옵소서!”라는 간절한 소원을 뜨웠다.

. .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자동입력방지 스팸방지를 위해 위쪽에 보이는 보안코드를 입력해주세요.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