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교사단 소식

부처님의 자비 광명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포교사단 소식

‘신행혁신으로 생동감 넘치는 불교를!’-포교원장 지홍스님 신년회견

이기룡

view : 3500

DSC03846.JPG

DSC03833.JPG

DSC03862.JPG

DSC03836.JPG

DSC03825.JPG

DSC03835.JPG

DSC03854.JPG

DSC03845.JPG

신행혁신으로 생동감 넘치는 불교를!’-포교원장 지홍스님 신년회견

불기 2564(서기 2020)년 대한불교조계종 포교원장 지홍스님 신년 기자회견이 122일 오전 포교원 회의실에서 열렸다.

포교원장 지홍스님, 포교부장 정인스님, 포교국장 무일스님, 신도국장 혜안스님과 포교사단 방창덕 단장, 조계종불교디지털대학 양흥식 교학처장, 중앙신도회 산하단체 관계자들이 배석했다.

회견 모두 발언에서 포교원장 지홍스님은 깨달음의 한길을 가겠다고 서원했던 그 때의 초심을 잃지말고 올 한해 저마다의 다짐과 각오를 잘 실현하여 나와 이웃 그리고 우리 모두가 희망과 풍요로움이 가득한 행복한 한해를 만들어 가기를 바랍니다고 새해 인사를 건넸다.

이어서 “ ‘생동하는 불교, 생활속의 불교'를 펼쳐온 조계종 7대 포교원은 신도 수행법의 체계화, 신행혁신을 통한 생활문화 정착, SNS 등 인터넷 사회관계망 속에서 다양한 불교컨텐츠의 계발로 젊은 세대와 무종교층을 아우르는 방안을 끊임없이 모색해왔으나, 만족하다고 하기에는 이르다고 설명하며 아쉬움을 표했다.

포교원장 스님은 올해의 역점사업으로 계율·간경·염불·참선·보살행 실천을 독려하는 <5대 수행법>안내서 제작, 각종 <의례문 한글화>작업, <종단본 불교성전>편찬 완료, SNS등 인터넷 시대에 최적화된 <포교 콘텐츠 통합 플랫폼> 구축 등 뉴미디어 포교를 더욱 강화할 구상을 밝혔다.

, 지난 2016년부터 추진 해오고있는 지역별 포교상황과 사회적 여건을 분석·정리하는 <포교 지도地圖>작성 작업을 최근 완성, 종단내 의견을 수렴하는대로 지역적 특성이나 계층별로 특화된 포교전략 마련의 기초 자료를 제공할 계획도 밝혔다.

아울러 포교원이 특수분야와 계층의 포교를 목적으로 설립한 단체인 포교사단 출범20주년을 맞는 올해 여러 포교신도단체의 임원, 담당자의 실무자를 위한 교육을 매월 실시하여 산하단체간의 소통의 영역을 넓히고 자율성과 자립도를 높여 나가는 방안을 찾아 나간다는 방안도 밝혔다.

위와 같은 포교원의 신년계획을 구체화 시킬 포교원의 주요사업을 소개한 포교부장 정인스님은 포교사단 출법 20주년기념법회(3월 예정)와 수계법회(9), 포교·신도 단체 결집대회(7), 대학생 신행축제(8). 경승警僧 결집대회(10),불교 컨텐츠 크리에이터 발굴(5/12), 작가 템플스테이(6/9), 포교대상 시상식(12)등 주요행사 계획도 소개했다.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자동입력방지 스팸방지를 위해 위쪽에 보이는 보안코드를 입력해주세요.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