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교사단 소식

부처님의 자비 광명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황룡사 청소년 낙동강 자전거길 국토종주 라이딩 탐험활동

울산지역단 홍보위원

view : 2173

1, 재적사찰 황룡사에서는 7월31일~8월3일까지 3박4일 동안 국제청소년포상제 활동으로 낙동강 자전거길 국토종주 자전거라이딩 탐험활동을 실시했습니다.

2, 행사를 진행하기에 앞서 동참자를 선발할 때 건강과 체력이 받쳐주고 자전거 타는 실력이 아주 좋은 학생과 인솔자를 뽑았는데, 최종 자기도전 아이들 12명, 지도교사 2명, 학부모 봉사자 2명, 대학생 봉사자 5명, 여기에 송봉관 포교사와 이성열 포교사 2명, 총 22명이 동참했습니다.

3, 부산 낙동강 하구둑에서 출발을 하여 경상북도 상주보까지 324km 대장정의 자전거 길을 중1학년~ 고1학년으로 팀을 이룬 12명의 청소년들은 자기도전 탐험활동 라이딩 국토종주를 해냈습니다.

4, 어른들도 도전하기 어렵고 힘든 종주길, 11개의 구간으로 나뉘어진 인증센터를 지나는 탐험길은 기온이 연일 35도를 육박하는 무더위 속에 도로위의 지열를 견뎌내며 때로는 경사길을 만나 더 무거워진 페달을 밟았고, 지친 친구를 위해 교대를 해가면서 험한 종주길을 헤쳐나갔습니다.

5, 여기에 송봉관 포교사와 이성열포교사는 3박4일 동안에 쓰일 행사물품과 취사도구 등을 승합차 2대에 나누어 싣고 이동하면서 중간 중간에 아이들에게 식수와 음료 간식보급조 봉사 안전담당을 했습니다.

6, 야간에는 텐트를 치고, 함께 숙식을 하고, 새벽 4시30분에 기상하여 05시에 다음 구간으로 출발, 또 달렸습니다.

7, 황룡사에서는 매년 자기도전 포상제와 국제청소년 성취포상제 탐험활동을 해오고 있으며, 그 결과 집에서나 학교에서나 인성이 갖추어 지고, 친구들 사이에서는 끈끈한 친화력이 다듬어지며, 두루두루 다 방면으로 모범이 되는 결과를 이루어 내고 있습니다.

8, 재적사찰 봉사가 팀활동인 청소년포교 수보리팀에서 활동하면서 느낀점은 가정에서나 사회에서나 종교에서나 참된 인재 양성교육을 위해서 어릴때부터 자기도전 포상제와 국제청소년 성취포상제가 전국의 사찰들에서도 활성화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9, 어린이 청소년들에게 남다른 원력으로 포교하시는 황룡사 황산 주지스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낙동강 종주길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완주에 성공한 "정말잘돼" 천진불들에게 아낌없는 축하의 박수를보냅니다. 그리고 천진불들이 종주길을 완주 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해주신 불자 봉사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10, 대한불교조계종 울산황룡사 정말잘돼 천진불 화이팅!!

자안/이성열 ()()()

부산 낙동강 하구둑에서 출발전 황산스님과 함께 종주 완주를 위하여 화이팅!

황산스님의 격려말씀 힘이 남는 친구들은 서로 밀어주고 격려해주라는 당부말씀

힘든 경사길을 오르며 도전! 전진하고 있습니다.

인증센터에서 잠시 휴식을 하고 다음구간으로 출발!

저녁 공양을 각자 역할분담을 하여 취사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이 음식에 깃든 은혜를 생각하며 감사히 먹겠습니다.

드뎌! 대장정의 종주길 목적지 라이딩 완주에 성공!! 더위야! 두려움이여! 저만치 물러가거라!

청소년포교 수보리팀 자안/이성열 ()()()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자동입력방지 스팸방지를 위해 위쪽에 보이는 보안코드를 입력해주세요.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