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마당

부처님의 자비 광명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자유게시판

석굴암과 법화경을 공부 할 수 있는 절호의 찬스(권중서 전문 포교사의 석굴암 연구 결과)

권중서

view : 29881

안녕하십니까 포교사 여러분!

코로나로 어려운 가운데 포교활동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시는 포교사님들께 존경과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저는 포교사 4기이며 전문포교사 1기인 천동 권중서 입니다.

불교신문TV를 통해 죽기전에 꼭 가봐야 할 사찰 소개를 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특별히 석굴암을 4회에걸쳐 방영하고 있는데 기존의 석굴암 설명은 학술적이거나 설명이거나 간에 각자의 주장을 교리와 관계없이 중구난방식으로  알리고 있어 제가 이를 바로 잡았습니다. 몇달에 걸친 각고의 연구결과로 기존의 잘못된 내용을 바로 잡고자 하였습니다. 왜 석굴암을 법화경으로 설명해야 하는지를 명확히 하였습니다. 저의 설명을 들으시면 아시겠지만 부처님께서는 왜 정동향 방향으로 앉으셨는지, 목의 삼도는 법화경에서 어떻게 설명하였는지, 도열해 있는 10대 제자는 아난과 가섭이 앞에 서지 않고  사리불과 목건련이 왜 앞에 있는지, 10분의 제자들은 누구인지, 2층 감실 보살들은 누구인지, 법화경 어느품에 나오는 제자, 보살인지 이제까진 어느 학자들도 제대로 밝히지 못한 내용들입니다.  그 이름을 명확히 하여   4회에 걸쳐 방영하오니 꼭 유튜브를 시청하셔서 포교사의 역량을 높이시길 부탁드립니다. 그러면 여러분들도 석굴암에 대해서는 어느 학자보다 유능한 전문가가 될 것입니다. 참고로 이미 유튜브를 통해 2회에 걸쳐 방영된 불국사편도 보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제목 밑의 링크를 누르시면 바로 보실수 있습니다. 아니면 유튜브에서 불교신문 TV, 석굴암, 권중서를 치셔도 보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로 뒤숭숭한 요즘 건강을 살피시며 더욱 내면의 세계에 몰입하여 다가올 포교활동에 더욱 적극적인 포교사로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제 글을 끝까지 읽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하늘아이 권중서 올림

  

자동입력방지 스팸방지를 위해 위쪽에 보이는 보안코드를 입력해주세요.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