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마당

부처님의 자비 광명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자유게시판

신천지 전도가 포교라?

양애영

view : 3379

이 곳에 이 글을 올리는게 맞는지는 모르겠으나 답답한 마음에 올립니다..

연일 신천지 선교활동에 대해서 포교활동이라고 하는데 듣기 많이 불편합니다.

총무원에서도 말 했듯이  선교라 해야 맞는데 제가 와이티엔에 저녁 10시 50-11시 사이에 주원규삼육대교수가 나와서 뉴스 특보에서  계속 신천지 포교, 포교활동이라는 단어를 여러번 사용 하여 항의 전화를 했더니

포교는 종교를  알리는 말로 쓰인다 하여, 그럼 기독교 선교라는 단어를 쓰지  기독교포교라고는 말하지 않냐고 했더니 답을 못하더군요.

기독교인들은 본인들이 인정한는것 이외에는 이단으로 몰아가죠. 불교도 신천지와 싸잡아 그리 몰고 가고 싶은것입니다. 

기독교 선교

신천지 포교

불교포교

포교사

신천지가 코로나를 확산시키는 시점부터 계속하여 모든 방송사에서 앵커들이 신천지 포교라고 하고 패널로 나온 사람들도 모두 기독교인을 포함하여 신천지포교라는 단어를 사용하고있습니다.

포교활동을 하는 우리 불교 입장에서 어처구니가 없습니다.

이웃종교(기독교)에서 말도 안되는 말로 종단을 무시하고 이단으로 몰아가고자 하고 있습니다. 요 며칠 방송에서 계속 이렇게 말 하는데 종단에서는 각별히 주의를 부탁드릴것이 아니라 공식적인 문제제기를 해서  각 방송, 언론사에 공문을 보내 정정보도를 요구해야합니다.

일선에서 포교활동을 하는 포교사로서 신천지 포교라는 단어가 매우 불쾌합니다.

이렇게 계속 있으면  포교라는 단어도 이상한 이단 선교에 계속 사용하게 될것입니다.

처음 시작할때 바르게 잡아야합니다. 

우리 포교사단에서는 가만히 있지 말고 공식적인 문제 제기를 해야 되지 않을까요?

이대로 있으면 우리 불교 포교라는 단어조차 저들이 마음대로 사용하는 단어가 되버립니다. 이웃종교는 종교편향도 아닌 비슷하게 말 만하여도 그 방송국 앞에 가서 데모 하고 정정보도 요구하던데~

종단과 함께 조직적인 포교사가 있는 포교사단에서 앞장서서 정정보도를 요구했으면 합니다.

비단 이뿐만이 아닙니다. 사회 여러곳에서 종교편향적인 행태가 많습니다. 종단과 함께 포교사단에서 조직적인 훼불행위, 종교편향행위에 대해서 강력하게 대처해야되지 않을까요.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자동입력방지 스팸방지를 위해 위쪽에 보이는 보안코드를 입력해주세요.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