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차 남부총괄팀 총회(서울지역단)
한애경
view : 5079
불기 2556년 2월 18일 토요일 오후 3시 대한불교조계종 구룡사에서 포교사단 서울지역단 남부지역 제 1차 총괄팀 총회가 개최되었다.
서울지역단 남부지역 어린이팀 유영근 포교사의 사회와 교정교화팀 박종구 포교사의 집전으로 진행된 이 회의는 삼귀의례, 반야심경과 계영석 단장의 인사말로 이어졌다.
계영석 단장은 이자리에서 남부지역 포교사들에게 뜨거운 격려와 함께 불법홍포에 더욱더 매진해 줄것을 당부하셨다.
남부지역 한애경 총괄팀장은 인사말에서 남부지역 거점사찰인 구룡사에서 회주 정우 큰스님과 주지 각성스님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남부지역인 강남, 강동, 서초, 송파의 4개 지역에서의 포교사들의 활동과 지역사찰과 연계한 포교사들의 나아갈 방향에 대해 설명하였다.
이어서 구룡사 회주 정우 큰스님의 진묵겁전조성불이었건만 위도중생현세간하셨네.
위의 덕상월륜만하사 어삼계중작도사이시니라.
"제악막작하고 중선봉행하라.
자정기의 하면 시제불교니라." 의 1시간여 동안 이어진 감동의 주옥같은 법문은 마지막으로 포교사들에게
첫째, 법에 의지하고 사람에게 의지하지 말며
둘째, 이치에 의지하고 말에 의지하지 말며
셋째, 지혜에 의지하고 알음알이에 의지하지 말며
넷째, 요의경에 의지하고 불요의경에 의지하지 말라는 부처님의 말씀을 전하시고 모든 법문을 마치셨다.
이어서 팀미팅과 지역사찰과 연계 프로그램에 이어 사홍서원과 산회가를 끝으로 1부의 모든 회의 일정을 마치고 2부 구룡사에서 제공한 저녁공양으로 남부총괄팀 제 1차 회의를 모두 끝마쳤다.
취재 남부총괄팀장 한애경 법용화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