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단

부처님의 자비 광명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광주전남

단장 인사말

 광주전남지역단 단장
정 환 근

2026년 병오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존경하는 포교사단 광주전남 지역단 포교사 가족 여러분

지난 한 해 동안 포교일선 현장에서 부처님 법을 전하는 전법활동과 개인의 수행활동을 하시느라 고생하신 포교사님들께 깊은 감사와 존경의 마음으로 예를 올립니다.

 

부처님 법을 전하는 포교사로 현장에서 활동하며 다른 불자들에게 모범이 되는 포교사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또한 우리 광주전남지역단이 포교사 여러분들과 함께 부처님의 법을 전하며 행복한 포교사, 포교사다운 포교사이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몇 가지만 이야기를 하고자 합니다.

 

첫 번째로 저희 광주전남지역단에는 약 270여명 포교사가 활동하고 있습니다. 모든 포교사들이 부처님의 가르침처럼 방하착하는 마음으로 서로 배려하고 포용하며 화합하는 포교사, 분별심이 없는 포교사가 되었으면 합니다.

모든 포교사들이 지역단 행사 뿐만 아니라 전법활동에서도 언제나 즐겁고 행복한 포교사의 길로 함께 동행하였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봅니다.

 

두 번째는 우리 포교사들의 신행생활에 관하여 생각해 보고자 합니다.

열심히 정진하는 포교사님들이 많이 계신다고 알고 있습니다만, 조금 더 정진하는 포교사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항상 기도와 참선, 보시와 정진을 생활화하는 포교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기도와 정진을 바탕으로 포교의 일선에 나아가서는 신심과 원력이 가득한 포교사가 되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세 번째는 포교사단에서 포교사의 재교육으로 추진하고 있는 불교문화해설사, 명상상담사, 불교의례 중 하나라도 반드시 자격을 얻거나 교육을 이수하여 포교사의 전법활동에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동참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포교사로서 항상 하심하는 자세와 기도와 참선, 보시와 정진을 생활하여 멋진 포교사로 거듭나는 한 해가 되길 서원해 봅니다.

우리 지역단 포교사님들의 가정에 항상 불보살님의 가피력으로 모든 서원이 원만하게 성취되시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불기257011

대한불교조계종 포교사단 광주전남지역단장 법전 정환근 합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