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단

부처님의 자비 광명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경북

단장 인사말

 경북지역단 단장
강 의 수

경북지역단 포교사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희망찬 경자년(庚子年) 새해의 시작과 함께 제11대 포교사단이 출범하였습니다.

경북지역단의 출범으로는 제3대의 출범입니다.

포교가 수행이요 수행이 포교라는 슬로건이 우리 포교사들의 정신을 대변합니다. 저는 여기에 실천과 실행을 더하고 싶습니다. 그래서 경북지역단에서는 ‘’포교와 수행은 실행 실천으로!’’ 라는 슬로건으로 우리의 열정과 정성을 담고자 합니다.

 

우리 경북지역단 포교사 한 사람 한 사람의 서원이 실현될 수 있도록 투철한 책임감과 본연의 수행활동과 포교활동이 적극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역단장으로서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경북지역단장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여 불국정토의 세상을 함께 만들어 나가고자 하는 지역단 포교사들의 여망(餘望)을 실현(實現)하고자 다짐합니다.

처음 마음을 낼 때에는 누구나 희망차고, 열정으로 넘쳐나고, 올 바르게 잘 하려고 노력합니다.

초심(初心)을 잃지 않는 마음으로 노력하고, 화합할 때 우리는 주변의 귀감이 될 것이며 우리는 행복할 것입니다.

그리하여 새해에는 우리 경북지역단 모든 포교사들의 가슴속에 희망과 열정과 즐거움이 함께하기를 발원합니다.

 

함께하는 세상을 긍정적으로, 모두가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역단장으로서 좀더 귀 기우려 듣고자(傾聽)

하고, 좀더 관심 가져 소통(疏通)하고자 하며, 좀더 함께하여 포교사 활동이 즐겁게 만들고자 합니다.

그리하여 포교사로의 삶이 행복하고, 즐겁고, 열정이 넘치는 활동이 되도록 만들어가겠습니다.

모두에게 희망과 행복이 가득한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하며, 밝은 지혜와 자비의 마음으로 새로운 경자년(庚子年)

해를 열정적으로 열어 가시기를 간절히 발원합니다.

 

경자년(2020년) 새해 아침

 

경북지역단장 (희재) 강의수 합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