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교사단 소식

부처님의 자비 광명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공지사항

포교사단 제2차 운영위원회의(2024년 4월 23일 )

이학구(대철)

view : 73

표지.jpg

 불기2568(2024)4231330분 대한불교조계종 포교사단(단장 김영석)은 포교사단 교육관    설법전에서 제2차 운영위원회의를 개최했다.

 사회를 맡은 강희수(희재) 사단 수석부단장의 성원 보고에 이어 삼귀의, 우리말 반야심경이 있었으며, 포교사단 홍보전문위원장 유희열(지상)포교사의 임명장 수여식이 진행됐다.

 이어진 의장인사말에서 김영석(범일) 단장은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전국에서 참석해 주신 운영위원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지난 420일 포교사단 주최, 부산지역단에서 시행한 리플레이 오프라인 특강 명상과 치유를 수강한 포교사들의 호응이 좋아 한 번 더 특강을 시행 할 예정으로 있으며, 명상 없이는 포교가 불가한 상황을 인지하여 명상지도 그룹의 리더로서 포교사가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오늘  운영위원회의의 토의, 심의 안건이 명상 교육에 맞춰져 있으니, 운영위원님들의 많은 관심과 의견 부탁드립니다.“ 며 당부의 말을 전했다.

  사회자의 전회의 경과보고에 이어서 심의 안건으로 하용수(평전) 본단교육직할팀장을 사단 부단장으로 추천하고 인준하였으며, 불교문화해설사 자격증과정 발급기관 변경이 추인되고, ()보덕학회 포교활성화 지원금 활용방안의 본단 위임이 추인됐다.

  토의 안건은

1. 조계종 중앙종무기관 종단조직 개편안

2. 불교문화해설사 진행상황 보고 건

3. 명상지도사 자격증 신설 건

4. 명상전문가 추천 건

5. 리플레이 교육사업 현황보고 통계

6. 포교사단 카카오 채널 가입 건

7. 20회 팔재계수계대법회 시행 건

8. 기타 안건

등에 대한 의견개진 및 단장의 설명 및 토의가 이뤄 졌으며 토의 안건 후 공지사항 발표와 사홍서원을끝으로 제2차 운영위원회의를 마쳤다

.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자동입력방지 스팸방지를 위해 위쪽에 보이는 보안코드를 입력해주세요.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