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교사단 소식

부처님의 자비 광명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공지사항

지역봉사팀 군법회 주관 작성일: 2009.08.19

관리자

view : 3776

대전충청지역단(단장 전채근) 지역봉사 3팀(팀장 김홍남)은 8월 17일 흑표부대 흑표사에서장병들을 위문하며 법회를 주관하였다.

충북 증평군에 있는 13공수여단 법당에서 10여명의 장병들을 위해 법회를 준비하며 준비해간 간식을 즉석에서 만들어 주기도 하였다.

지역봉사 3팀원들은 모두 포교사고시 12회 출신이다.   지역봉사 3팀이 군팀을 봉사하게 된 이유는 무엇보다 불교포교를 위해 포교의 손길이 닿지않는 군장병 포교가 우선이라는 팀원들의 여론을 수렴한 결과이다. 지난해 9월부터 흑표사 법당을 맡은 지역봉사팀은 법회에 나온 장병들에게 정성을 쏟아, 법회에 참석하는 장병들이 6월에는 60여명에 이르렀었다.

이날 법회에서 김임중 포교사는 ‘무재 칠보시’에 대하여 좋은 말씀을 해 주었다. 동참한 팀원들은 추첨을 통하여 문화상품권을 상품으로 나누어 주었으며, 많은 량의 간식(샌드위치, 음료수, 복숭아)거리를 준비하여 범회 참석 장병들은 물론, 같은 내부반 장병들에게도 나주어 먹도록 들려 보내주었다. 김홍남 팀장은 “정성이 가득 담긴 간식을 먹는 모습만 보아도 먹어주는 장병들이 있어 행복하다”며 “장병들이 단 한명이 법회에 나온다 해도 따뜻하게 맞을 것”이라고 말하였다.

국방부 지침과 13공수여단의 사정으로 인해 빈자리가 많아진 법회를 보며 팀원들은 하루빨리 법회운영 방향을 바꿔야 할 때라고 입을 모은다.



 

 

취재:대전충청 지역단 이수천홍보기자

김계숙 haesim32@ufamily.co.kr [2009.08.19]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자동입력방지 스팸방지를 위해 위쪽에 보이는 보안코드를 입력해주세요.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