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교사단 소식

부처님의 자비 광명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공지사항

[대전충청] 호국충용사 수계법회 작성일: 2009.08.26

관리자

view : 3571

8월 23일(일) 대전충청지역단(단장 전채근) 군포교5팀(팀장 전철호)은 충복 괴산군 증평읍 송산리에 있는 호국 충용사(주지 법찬 군법사)에서 수계식을 봉행하였다. 아직 더위가 채 가시지 않은 더위에도 법당안이 비좁을 정도로 많은 훈련병들이 동참하였다. 입대한지 얼마되지 않은 훈련중인 병사들을 대상으로 수계의식을 함으로서 젊은 장병들을 불자로 태어나게 하는데 큰 몫을 하고 있다.

이번 수계식의 계사스님은 진천 용화사 주지 무위스님이 해 주었다. 스님은 장병들을 향해 맹구우목에 비유하여 “사람 몸 받기도 어려운데 여러분들은 남자로 태어났고, 만나기어려운 부처님 법을 만났으니 행복한 사람들”이라며 “건강하게 군생활을 하라”고 당부하였다. 또한, 일년에 두번씩 훈련병 수계법회를 7년째 주관해오고 있는 개심사 석재스님, 청주평화사 선현스님, 진천 용화사 무위스님이 피자와 음료등 푸짐한 먹거리로 후원을 해주었다.

군포교 5팀원은 210 여명의 수계 장병들에게 불교가 무엇인지 간단한 소양교육을 하고 합장과 절, 그리고 장궤합장등을 실습한 후 엄숙한 분위기로 스님을 도와 연비의식을 하였다.

전팀장은 “다음 수계식은 9월 27일” 이라며 “많은 훈련병들이 충용사에서 여법하게 불자로 태어나 기쁘다”며 열심히 포교할것이라고 하였다.






 

 

 

취재 : 전철호 팀장

김계숙 haesim32@ufamily.co.kr [2009.08.26]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자동입력방지 스팸방지를 위해 위쪽에 보이는 보안코드를 입력해주세요.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