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교사단 소식

부처님의 자비 광명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공지사항

광주 소년원 겨울불교 수련회

장송기

view : 2986

DSC_0062.jpg

광주전남지역단 교정교화1팀(소년원팀)에서는 1월5일부터 6일까지

2일간 광주 소재 고룡정보산업학교 종교관 법당에서 소년원 겨울불교수련회를 실시하였다.

행사는 참선, 신행담, 기초교리, 발원문 쓰기, 영화상영 순으로

진행하였으며,행사 중간중간에 빵, 콜라, 과자, 귤, 떡, 도너츠와 같은 먹거리와 문화상품권을 선물하였다.

예년에 비하면 금년에는 좀 빠른 감이 있는데, 연초에 광주소년원측이 다급히 일정을 잡아 추진하는 종교수련회 행사라서, 이에 맞출 수밖에 없었다.

따라서, 미리 문자로 행사일정을 통보하고 양일간 분담을 하여 행사를 진행하였는데, 다행히, 엄동설한의 차가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 행사에 동참해준 포교사님, 자원봉사자들이 있어, 여법하게 치룰 수 있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소년원팀은 현 사무국장인 이재언 포교사가 주축이 되고 김인수 김병도 임천택 서순자 안수길 신영우 김미영 최희숙포교사가 동참하였다.

이번 행사의 특이사항은 발원문쓰기였다. 작년 12월중에 미리 숙제를 내주었는데 뿌듯한 점은 우리 불교반원들은 흔들림 없이 꾸준히 법당을 찾고 있는 점이다. 간식이 좀 달라서, 타종교의 봉사자가 많아서 등등의 사유가 있겠지만, 대체로 불교는 조용한 가운데 법회를 진행하고 있다. 경우에 따라서는 따분하기도 할텐데 불교에 대한 매력을 잃지 않고 늘 그대로의 모습에 원생법우들이 고마울 뿐이다. 발원문에서도 마음을 표현했듯이 부처님과의 보금자리를 찾고있어 포교사들의 심금을 울렸다. 문화상품권을 한없이 주고 싶을 정도였다.

이틀 동안의 겨울불교수련회를 마치면서 우리 포교사들은 원생들을 지켜보면서, 하나의 수확을 얻은 것 같다.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자동입력방지 스팸방지를 위해 위쪽에 보이는 보안코드를 입력해주세요.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