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교사단 소식

부처님의 자비 광명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포교사단 소식

제4교구 월정사 민족문화수호 결의대회

김효현

view : 3775

DSC_1066.jpg

 제4교구 본사 월정사(주지 정념스님)의 민족문화수호 및 자성과 쇄신 결사를 위한 사부대중 결의대회가 8일 오후 2시 월정사 팔각구층석탑 앞 광장에서 월정사 주지 정념스님, 포교원장 혜총스님, 김경연 포교사단 강원지역단장을 비롯한 포교사 100여명, 오상추 4교구 신도회장, 한명숙 전 총리, 권성동 국회의원, 4교구내의 본 말사 스님과 지역의 각급 기관 단체장, 등 사부대중 2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봉행됐다. 이날 결의대회는 일본대지진 희생자 추모에 이어 원행 월정사 부주지 스님의 민족문화 수호를 위한 주요활동 경과보고, 조선왕조실록 및 의궤 반환촉구 결의문 및 민족문화수호 및 자성과 쇄신 결사 결의문 채택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월정사 주지 퇴우정념 스님은 대회사를 통해 “스스로 참회와 자정의 노력을 경주, 정체성을 회복하고 민족문화 수호의 시대적 사명을 다하도록 하자”고 강조했다.
포교원장 혜총스님은 자승 총무원장을 대신한 격려사에서 “우리 삶에 습관처럼 길들여진 부정적 타성과 관행을 자성하고 한국불교가 새로운 모습으로 국민에게 희망과 감동을 줄 수 있도록 쇄신하고 결사의 정신으로 쉼없이 정진하자”고 당부했다.

자성과 쇄신을 통한 민족문화 수호에 대한 결의를 알리는 각종 번이 금강루를 장엄했다.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자동입력방지 스팸방지를 위해 위쪽에 보이는 보안코드를 입력해주세요.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