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교사단 소식

부처님의 자비 광명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포교사단 소식

부처님오신날 관등축제시 무료차 시음행사 실시

윤경숙

view : 4501

ST838618.jpg

광주전남지역단에서는 광주천에서 관등축제가 3일간에 걸쳐 진행됨에 따라, 첫 날 제등행진 시에는 행사 참가자 의 제등행진 진행이 원활히 이루어지도록 앞과 옆에서 대열을 정비하였다.

둘째 날부터는 이틀간 광주천 주위에 부스를 운영하면서 행사 참가자들에게 무료로 우리 전통차를 시음토록 하였다.

무료 시음행사는 차봉사팀장인 명진보 한귀님 포교사가 내내 관장하였으며, 마지막 날에는 오후 10시까지 차를 내리고, 공양하고 , 바쁠 때는 남편과 함께 부스를 운영하기도 하였다.

제등행진 시에는 1차 합격자들과 기존 포교사들이 90여명 가까이 참석하여 참석율이 매우 좋았으나, 조금 아쉬운 것은 행렬 진행에 대한 사전 지식 주입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일부 포교사의 경우 역할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였다는 것이다

차 무료 시음위한 부스 운영은, 부스 양쪽에 배너를 설치하여 포교사들의 행사 장소임을 알리고, 지나는 사람들에게 차봉사를 하면서 불교에 관심을 갖도록 홍보하였다.

부스 운영 시, 첫날은 여보화 이숙재포교사와 간사가 종일 보조하였고, 이튿날에는 간사가 지원하였으며, 부스 장을 찾는 포교사들에게 휴식 공간으로서의 역할도 하였다.

이번 행사를 치루면서, 처음 치루는 관등축제인 만큼, 아쉬운 점이 많았으나 시민들에게 부처님 오신날을 알린다는 취지에서는 상당한 성과가 있었다고 여겨진다.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자동입력방지 스팸방지를 위해 위쪽에 보이는 보안코드를 입력해주세요.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