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교사단 소식

부처님의 자비 광명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포교사단 소식

분야별 연수 및 1차 합격자 면담평가(7월5일~6일)

김홍범

view : 7734

20140705_입재식_001_1.jpg

 

광주전남지역단 분야별 연수 및 1차 합격자 면담평가
 

   불기2558년 7월 5일 오후 3시30분부터 6일 오전 8시30분까지 승보종찰 조계총림 송광사에서 광주전남지역단 포교사 101명과 포교사고시 19회 1차합격자 41명이 참석한 가운데 분야별 연수와 1차합격자 최종면담 평가가 있었다.
  이날 입재식은 삼귀의, 찬불가, 반야심경, 지역단 활동영상, 지역단장상 시상, 각안스님의 격려사와 김정연단장의 인사말 그리고 윤중근수석부단장과 김진희포교사의 포교사의 다짐 선창에 이어 19회 포고사고시 1차 합격자 손덕임법우의 발원문 낭독, 사홍서원으로 진행되었다.
  광주전남지역단 선철 김정연단장은 분야별 연수을 통해 포교에 대한 정책과 비젼을 세우고 우수팀별 사례발표 시간을 가짐으로써 우리 지역단을 이해하고 포교사의 긍지를 듬뿍담아 불법홍포에 의뜸가는 광주전남지역단이 될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하자 하였다.
  광주전남포교사단 지도위원 각안스님(송광사 포교국장)은 격려사에서 참석한 우리 지역단 포교사들에게 1박2일의 연수시간 동안 송광사에서도 안거결제 수행기간인 만큼 각자가 신심, 내 마음속에 부처의 성품이 있음을 되새기고 나아가 지역단이 화합하고 단합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하셨다.

  입재식이 끝나고 저녁공양 전까지 송광사 광원암 현봉스님의 초청법문과 각안스님의 ‘지역전법네트워크 구축방안’ 주제로 강의가 이어졌다.

  본격적인 분야별 연수는 저녁 공양과 예불 이후 새로이 갖추어진 템플스테이관에서 중앙단 강동희 전문운영위원의 포교사단의 정책과 비전 강의, 각안스님의 불교의식 강의, 1차합격자 면담평가, 3분 스피치, 우수팀 사례발표와 자유토론 등으로 자정을 넘어 1시45분경까지 진행되었으며, 3시까지 휴식 및 개인기도 시간을 가졌다.
  새벽예불은 아침종성과 웅장한 불전사물 울림으로 시작하여 오분향례, 팔정례, 발원문, 한글반야심경 그리고 금강경 제14 이상적멸분까지 봉독하였으며, 이후 광주전남지역단원은 108배를 모두 함께 하였다.  
  아침공양 후 여진 김광수포교사의 송광사 사찰문화해설이 있었으며 8시 회향식으로 모든 일정을 마쳤다.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자동입력방지 스팸방지를 위해 위쪽에 보이는 보안코드를 입력해주세요.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