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단

부처님의 자비 광명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대전세종충남

단장 인사말

 대전세종충남지역단 단장
정 원 희

안녕하십니까?

포교사님들 가정마다 부처님의 자비 광명이 항상 충만하시길 기원드립니다.

 

2026년 새해를 맞이하여 부처님의 제자로서 언제나 봉사와 나눔을 묵묵히 실천하며 보살행을 해주신 포교사님들께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길 기도드립니다.

 

또한 올 한해는 저희 지역단이 새로이 제14대 집행부가 출범하며 향후 2년간 지역단 포교사님들과 모두 함께 부처님 법을 전하는 사명자로서의 역할에 더욱 열정과 노력을 다할 것을 다짐하고자 합니다.

 

저희 지역단은 2000년 포교사단 출범 이래 약 10년이 지난 20101월에 대전충청지역단으로 출발하여 오늘날까지 15년이 흘렀습니다. 그간 포교사들의 역량 강화와 부처님 법 포교에 전념을 다하기 위해 노력을 하여 많은 분들의 사찰문화해설사. 명상 지도자, 전문 포교사 등을 배출하였고, 재소자, 군인, 경찰, 어린이, 청소년, 염불 봉사, 지역 및 자원봉사 등 다양한 분야와 계층에 부처님 가르침과 깨달음을 위한 노력을 해왔다고 자부하고 있습니다.

 

특히 2026년에는 포교사의 정체성을 더욱 확립하며, 화합과 적극적인 동참으로 저희 지역단이 보다 역동적인 활동이 되도록 노력하겠으며 종단과의 협력을 통해 더 많은 불자들을 양성하여야 하겠습니다. 특히 젊은층에게 생활 속에서 불교의 참 지혜를 얻을 수 있도록 많은 아이디어를 모으고 서로 이해하는 진정한 K-불교 문화를 이루는데 진력을 다하겠습니다.

 

끝으로 포교사님들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항상 깃들기를 바라며, 하시는 일마다 만사형통 되시는 한 해가 되기를 발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대전세종충남지역단장 덕문 정원희 합장